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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주한우 전국 확산 시동…할인 행사와 체험 이벤트 병행

이번 행사는 소비자 체험을 위한 시식 행사와 현장 이벤트도 함께 마련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영주시가 전국 소비자들에게 영주한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소비 촉진 행사를 전국 유통망을 통해 확대 운영하고 있다. 지역 축산농가의 안정적 판로 확보를 위한 전략적 유통 강화 움직임이다.

 

지난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는 '제40회 영주한우데이'는 영주축산업협동조합이 주관하고 메가마트가 협력한 가운데, 부산·경남·충남 지역의 11개 매장에서 동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영주한우의 고급 브랜드 이미지 확산과 더불어 지역 축산농가의 판로 확대를 위한 전략적 소비 유도 행사로, 주요 부위인 등심과 정육은 반값에, 기타 부위는 최대 45%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소비자 체험을 위한 시식 행사와 현장 이벤트도 함께 마련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행사장을 찾은 한 소비자는 "영주한우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며 "시식 고기도 신선하고 맛있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전했다.

 

영주시는 이번 행사를 단순한 가격 할인에 그치지 않고, 품질에 대한 신뢰를 쌓는 기회로 삼고 있다. 강매영 유통지원과장은 "이번 행사는 영주한우의 경쟁력을 소비자가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라며 "지역 농가의 안정적 유통 기반을 구축하고 영주한우의 전국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주시는 대형 유통사와의 협력뿐 아니라 온라인 홍보 강화, 수도권 마케팅 확대를 통해 전국적인 브랜드 경쟁력 제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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