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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보도자료

금호전기, AI 챗봇으로 24시간 고객 소통 채널 오픈

카카오톡 채널에 생성형 인공지능 기반 챗봇 도입

금호전기가 카카오톡 채널에 생성형 인공지능 기반 챗봇을 도입했다/금호전기

금호전기가 고객 서비스 혁신을 위해 카카오톡 채널에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챗봇을 도입했다.

 

금호전기는 AI 챗봇 전문 기업 '꿈많은청년들'과 협력해 카카오톡 채널용 생성형 AI 챗봇을 정식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챗봇은 동사의 '클라우드튜링 GenAI' 솔루션을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Google의 최신 생성형 AI 모델 'Gemini'와 RAG(검색증강생성)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금호전기 AI 챗봇은 카카오톡에서 '금호전기(주)' 채널을 추가하면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챗봇 도입으로 고객은 카카오톡을 통해 ▲A/S 접수 및 조회 ▲제품 정보 확인 ▲자주 묻는 질문(FAQ) 해결 등 주요 서비스를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제품 매뉴얼과 A/S 사례 등 내부 데이터를 반영해 '잔광 현상'과 같은 특정 문제에 대한 원인 진단과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기능도 갖췄다.

 

챗봇은 금호전기 기존 A/S 시스템과 API로 연동돼 접수 내용이 실시간으로 내부 시스템에 반영된다. 이를 통해 A/S 처리의 정확성과 속도를 높이고 고객 문의 대응 업무를 효율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금호전기 관계자는 "이번 생성형 AI 챗봇 도입으로 고객이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필요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며 "AI 기반 서비스 품질을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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