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지난 21일 평생학습관 다목적실에서 '2025년 안성시 주민자치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열고,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실행한 다양한 특색사업을 공유하며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대덕면 주민자치회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주민과 함께 그리는 우리 동네 변화'라는 슬로건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윤종군 국회의원, 안정열 안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주민자치위원과 공무원 등 약 150명이 참석했다. 각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자신들이 추진한 사업을 직접 PPT로 발표하며 주민자치 활동의 성과를 공유했다.
행사장 로비에는 주민자치 활동 전시관도 마련됐다. 각 읍면동의 현황과 우수 활동사례, 사진 등을 담은 전시배너가 전시돼, 발표대회에 참여한 주민뿐 아니라 방문객들에게도 주민자치의 생생한 모습을 전달했다.
발표대회는 ▲주민참여 및 추진의지 ▲사업의 독창성 ▲지속 발전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전문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평가로 진행됐다. 그 결과, 대상은 대덕면 주민자치회가 차지했다. 대덕면은 '걷고싶은 꽃길', '안심전화번호부 제작 및 배포', '내고향 유래를 찾아서', '안성愛 빠지다 문화랑 놀자' 등 지역 특색을 살린 사업을 수행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은 양성면('찾아가는 하하호호 다함께 노래해요', '나도 이제 영어해요')과 일죽면('청미천 청미꽃밭 조성', '일죽 청미한마당 축제')이 차지했으며, 우수상은 안성2동('놀GO! 웃GO!', '안성愛 GO!')과 미양면('영청동 쌈지공원 가꾸기'), 장려상은 고삼면('한천산책로 꽃길 조성')과 금광면('우리마을 어린이 체험활동을 통한 꿈드림')에 돌아갔다.
김보라 시장은 "한 해 동안 지역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주민자치위원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대회는 주민이 직접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책을 제안하는 주민자치의 진정한 힘을 보여주는 자리였다. 앞으로도 시는 주민자치가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