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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교통공사, 첫 인지도·만족도 조사로 서비스 개선 방향 모색

경기교통공사 인지도 및 만족도 조사용역 보고서 표지

경기교통공사는 공사의 역할에 대한 도민 인식과 교통서비스 만족도를 객관적으로 확인하기 위해 추진한 '경기교통공사 인지도 및 만족도 조사' 용역 최종보고회를 24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69세 이하 대중교통 정기 이용자 3,200명을 대상으로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온라인 설문 방식으로 진행됐다. 주요 조사 항목은 공사 명칭 및 사업 인지도, 교통서비스 이용 경험과 만족도, 서비스 품질 평가, 향후 개선 및 홍보 방향 등이다.

 

조사 결과, 경기교통공사는 '편리한 공공서비스 기관',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기관'이라는 긍정적 이미지를 가장 높게 평가받았다. 이는 공사가 제공하는 공공교통 서비스의 정체성과 도민 기대 수준이 비교적 일치함을 보여준다. 다만 개별 사업에 대한 인지도는 낮았으며, 다수 응답자는 '도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중심 소개가 필요하다'고 답변했다.

 

경기교통공사는 조사 결과를 토대로 도민의 교통서비스 이용 경험과 개선 요구를 분석해 실효성 있는 사업 개선과 공공교통 서비스 품질 향상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조사 결과는 홍보 전략, 서비스 개선 정책, 신규 사업 발굴 등에도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민경선 경기교통공사 사장은 "이번 조사를 통해 도민의 의견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며 "창립 이후 첫 실시한 인지도 및 만족도 조사인 만큼, 도민 의견을 깊이 반영해 앞으로도 도민을 위한 공공 교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경기교통공사는 2020년 설립 이후 똑버스(수요응답형 교통수단), 똑타(MaaS 플랫폼), ITS 고도화, 공공버스 사업, 시내버스 공공관리제, 어린이·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 등을 추진하며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서비스로 도민의 이동권과 행복 증진'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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