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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서 최고 등급 획득

KB국민카드 사옥 전경 사진 /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2025년 ESG 종합평가'에서 5년 연속 최고 등급 'AA'를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서스틴베스트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등 국내 기업의 비재무 분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기관이다. AA등급부터 E등급까지 총 7단계의 등급을 부여하며, 평가 결과는 투자자 의사결정에 중요한 기준으로 활용된다.

 

KB국민카드에 따르면 이번 평가에서 96.83점을 획득해 103개 기업 중 8위를 기록했다. 특히 '사회공헌 및 지역사회', '주주의 권리', '정보의 투명성' 등 핵심 영역에서 100점 만점을 획득했다. '혁신활동', '생산공정', '고객관리' 항목에서도 평균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평가 결과는 KB국민카드의 ESG 경영 체계가 외부적으로 검증된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 금융 확대와 경영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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