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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무신사, 3분기 누적 영업익 700억 돌파…'외형·내실' 다 잡았다

3분기 누적 매출 9730억원…2년 연속 연 매출 1조 달성 눈앞
비수기에도 온·오프 고른 성장…전년비 영업이익 20% 껑충

무신사 스토어 성수 대림창고 전경/무신사

무신사가 올해 3분기 누적 영업이익 700억원을 돌파하며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동시에 달성했다.

 

무신사는 연결 기준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이 70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1%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같은 기간 누적 매출액은 9730억원으로 지난해보다 1530억원 이상 늘어, 2년 연속 연 매출 1조원 돌파가 확실시된다.

 

3분기 단일 매출은 3024억원, 영업이익은 118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8%, 7.3%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적자 전환했으나, 이는 상환전환우선주(RCPS)를 부채로 인식하는 회계정책 변화에 따른 장부상 비용으로 실제 현금 유출은 없었다.

 

무신사는 3분기 오프라인 거점 확대에 주력했다. 무신사 스탠다드 더리버몰 강동, 스타필드마켓 일산, 29CM 이구키즈 성수 등 신규 매장을 잇달아 열었다.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투자도 단행했다. 지난 9월 중국 티몰에 무신사 스탠다드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었으며, 10월에는 무신사 스토어 공식몰도 개점했다. 오는 12월에는 상해에 첫 글로벌 오프라인 매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일본에서는 도쿄 시부야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고 현지 플랫폼 조조타운과 협업을 강화했다.

 

무신사 박준모 대표는 "3분기는 연말 쇼핑 성수기를 앞두고 FW 시즌 재고를 구비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에 대비하기 위한 투자에 집중하는 시기였다"며 "12월 중국 상해에 무신사 최초의 글로벌 오프라인 스토어 오픈을 기점으로 내년을 해외 공략의 원년으로 삼을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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