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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일자리재단, '민원서비스 우수사례 경진대회' 공공기관 부문 대상 수상

2025년 민원서비스 우수사례 경진대회 현장 사진 (경기도일자리재단 제공)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제4회 민원의 날을 기념해 열린 '2025년 민원서비스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공공기관부문 대상(혁신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11월 21일 수원 라마다프라자 호텔에서 개최됐으며, 경기도 내 시·군과 공공기관에서 접수된 민원서비스 우수사례를 대상으로 전문가 평가와 일반 도민 평가를 거쳐 최종 8개 사례가 현장 발표됐다. 현장 평가와 '경기사랑 도민 참여단'의 사전 평가 결과를 합산해 최종 순위가 결정됐다.

 

재단은 '경기청년 일자리 매치업 취업지원 사업'의 민원 개선 사례를 발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재단은 기업과 구직자 간 채용 절차를 통합할 수 있는 온라인 매칭 플랫폼을 도입해 기업의 채용 편의성을 높이고, 구직자에게는 즉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하는 체계를 구축했다.

 

특히 플랫폼 기반 운영으로 약 4천만 원의 홍보비를 절감하고, 구인기업과 구직자 간 매칭 기간을 전년 대비 2개월 단축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창출했다. 발표는 변승무 재단 융합사업팀장이 맡아 플랫폼 도입 배경과 민원 처리 과정 개선 효과를 구체적으로 소개하며 호평을 받았다.

 

윤덕룡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청년과 기업이 더 빠르고 편리하게 만날 수 있도록 민원서비스를 개선한 성과가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도민 눈높이에 맞춘 민원 서비스 품질 향상과 청년 일자리 지원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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