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품질관리·판촉 강화로 농가 소득·소비자 신뢰
전북도·전북농협 공동 개발 브랜드, 9년 연속 소비자 선택…
전북 대표 원예농산물 광역브랜드 '예담채'가 소비자가 직접 뽑는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9년 연속 선정되는 기록을 세웠다.
전북특별자치도와 전북농협이 공동 개발한 이 브랜드는 이제 명실상부 전국 최고 수준의 농산물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전북특별자치도와 전북농협은 26일 서울 동대문 노보텔 엠배서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예담채'가 2017년부터 9년 동안 연속 수상하는 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도내 14개 시·군 농협 공동사업법인과 지역농협이 함께 사용하는 광역브랜드로, 철저한 품질관리와 꾸준한 마케팅이 소비자 선택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예담채'는 이미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 장관상 3년 연속(2014~2016년)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3년 연속(2015~2017년) 등 다수의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 올해까지 9년 연속 소비자 브랜드 대상을 더하며 대한민국 대표 농산물 브랜드의 위상을 다시 확인했다.
이정환 전북농협 본부장은 "생산부터 유통·판매까지 전 과정에서 품질을 최우선으로 관리해 전북 농산물의 신뢰도를 더욱 높이겠다"며 "브랜드 경쟁력 강화로 농가 소득 향상에 기여하고, 소비자에게 더욱 안전하고 우수한 농산물을 제공해 '농심천심(農心天心)'의 가치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전북농협은 '예담채' 인지도 확대를 위해 전국 농협유통센터, 이마트·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중소형마트에서 전북농산물 통합 판촉 행사를 적극 전개하고 있다.
또한, 각종 박람회 참가로 유통 바이어와 소비자를 직접 만나며 새로운 판로 개척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전북도 관계자는 "예담채의 지속적인 성장과 브랜드 신뢰는 전북농산물의 품질 경쟁력이 만들어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전북 농업의 가치를 전국에 알리는 전략 브랜드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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