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설공단이 올해 적극행정 경진대회를 통해 시민 안전과 편의를 높인 우수 사례 5건을 뽑았다.
공단은 26일 2025년 적극행정 우수 사례 경진대회 결과를 발표했다.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시민 체감형 행정 성과를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총 43건이 접수됐다.
1차 서면 심사로 10건을 추린 뒤 발표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건, 우수상 1건, 장려상 1건, 입선 2건을 최종 확정했다.
최우수상은 '대시민 긴급 상황 전파 시스템 구축'이 차지했다. 기존 재난안전문자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전국 최초로 ICT 기반 미세 먼지 알리미 고도화 기술을 도입한 점이 주목받았다.
재난 문자를 시각화하고 실시간 표출하는 이 시스템은 미세 먼지 농도 표시뿐 아니라 미아나 치매 환자 실종 등 각종 위급 상황에서도 빠른 정보 전달이 가능해 시민 안전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평가됐다.
우수상은 '정보통신기술자 경력 인정 방법의 합리적 개선', 장려상은 '협업과 적극 실행으로 완성한 태화강수상스포츠센터 운영'이 받았다. 입선에는 '이용객 니즈 해결을 위한 어린이 푸드트럭 ZONE 운영' 등 2건이 선정됐다.
울산시설공단 관계자는 "일상에서 시민 안전을 실질적으로 강화하는 적극행정 사례가 인정받아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변화와 혁신을 두려워하지 않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을 적극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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