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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보험브리핑]교보생명·한화생명·한화손보

김경배 교보생명 지속경영기획실장(왼쪽)이 상패를 수상한 뒤 문동민 한국표준협회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교보생명

교보생명이 지속가능성지수(KSI) 생명보험 부문 1위를 수상했다.

 

◆ 소비자 보호와 ESG 경영 선도

 

교보생명은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지난 26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대회'에서 지속가능성지수(KSI) 생명보험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특히 생명보험 부문 평가를 시작한 2010년 이래 16년간 단 한 번도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수성했다. 역대 최장 기록이다. 이러한 지속가능경영 역량을 입증 받은 데는 체계적이고 진정성 있는 지속가능경영을 펼친 것이 주효했다.

 

교보생명은 '이해관계자 중심 경영의 의지'를 정관 서문에 명시하고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공동발전을 추구한다'는 지속가능경영 철학을 실천 중이다. 2022년 3월에는 이사회에 지속가능ESG위원회를 신설 했으며 ESG협의회, ESG실무협의회 등을 통해 적극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생명보험 부문 1위 수상은 교보생명이 추구해 온 혁신과 지속가능경영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 ESG 경영을 고도화해 업계의 모범이 되는 동시에 업의 본질을 실천해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화생명 AI 번역 어시스턴트 서비스 출시 이미지./한화생명

한화생명이 'AI 번역 어시스턴트'를 출시했다.

 

◆ 외국인 FP 자격시험 AI 다국어 학습지원 서비스

 

한화생명은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외국인 FP의 자격시험 학습을 돕는 'AI 번역 어시스턴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AI 번역 어시스턴트'는 한국어·중국어·베트남어 기반의 학습 영상을 제공하고 연습문제와 모의고사까지 다국어로 지원하는 업계 최초의 AI 학습지원 서비스다. 모든 기능은 모바일 기반으로 구현돼 외국인 FP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바로 학습을 시작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 기준 외국인 FP는 1600여 명으로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중국(1498명)과 베트남(71명) 등 특정 언어권 FP 비중이 높아 다국어 기반의 교육 환경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한화생명은 이러한 변화에 맞춰 'AI 번역 어시스턴트'를 통해 언어 장벽을 자연스럽게 해소하고 학습 접근성을 높이고자 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AI 번역 어시스턴트는 외국인 FP의 자격시험 준비를 보다 수월하게 만들어 정착률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다국어 지원이 확산되면 외국인 고객과의 상담 품질이 높아지고 현장 영업 경쟁력도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설명했다.

 

한화손해보험 '시그니처 테라피' 올해의 SNS 유튜브 최우수상 이미지./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이 '2025 올해의 SNS' 기업 유튜브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 72편 폭넓은 콘텐츠 라인업 높이 평가 받아

 

한화손해보험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관한 제11회 2025 올해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시상식에서 기업 부문 유튜브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명상 전문 유튜브 채널 '시그니처 테라피' 개설 1년 만에 거둔 성과로 보험 상품과 멘탈케어 콘텐츠를 결합한 새로운 시도가 주목을 받았다.

 

시그니처 테라피는 지난해 11월 '한화 시그니처 여성건강보험 3.0'과 함께 선보인 명상 전문 유튜브 채널이다. 기존 보험에서 다루기 어려웠던 정신건강 특약을 보장의 영역으로 확장한 데 맞춰, 일상 속 멘탈 케어를 돕는 명상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는 '콘텐츠의 전문성, 영상의 퀄리티, 다양한 주제'가 강점으로 꼽혔다. KAIST 바이오·뇌공학 연구진들의 과학 자문을 기반으로 한 프리미엄 명상 제작에 정교한 음향·영상 기법을 적용하고 1년간 72편을 선보인 폭넓은 라인업까지 더해져 높은 호응을 얻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고객의 웰니스를 선도하는 금융 파트너'라는 미션 아래 고객의 건강한 일상을 돕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존 보험업의 경계를 넘어 고객의 웰니스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새로운 시도를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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