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 글로벌 명품 마켓플레이스 파페치(Farfetch)와 협력해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돕는다고 27일 밝혔다. 쿠팡이 직매입한 K-뷰티 제품을 파페치 플랫폼을 통해 해외 고객에게 직접 판매하는 방식이다.
이번 협업은 26일부터 본격 시작됐으며, 첫 진출 지역은 글로벌 뷰티 시장의 핵심인 미국과 영국이다. 쿠팡은 '더후', '오휘' 등 대기업 브랜드뿐만 아니라 'JM솔루션', '닥터디퍼런트', '아리얼', '듀이트리', 'VT코스메틱' 등 중소·중견기업 브랜드 제품도 함께 선보인다.
쿠팡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브랜드가 겪는 복잡한 수출 절차와 물류 비용 부담을 덜어주는 데 주력했다. 상품 매입부터 수출입 통관, 해외 배송, 고객 서비스(CS)까지 전 과정을 쿠팡이 파페치와 함께 직접 관리한다. 이를 통해 국내 중소 브랜드는 제품 개발과 품질 향상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파페치 앱 내에는 'K-뷰티' 전용 코너가 신설됐다. 현지 고객이 주문하면 쿠팡 물류센터에서 상품을 포장해 파페치의 글로벌 배송망을 통해 평균 3~4일 내에 전달된다.
쿠팡은 내년까지 참여 브랜드를 100여 개로 늘리고, 진출 지역을 유럽 등 190여 개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K-뷰티 중소 브랜드가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파페치 관계자는 "파페치는 세계 각지의 고객에게 새로운 브랜드와 카테고리를 소개하는데 강점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파트너십은 K-뷰티가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쿠팡 관계자는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가 세계 고객과 직접 만날 수 있는 통로를 열었다"며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K-뷰티 브랜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키워가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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