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게임

IPX, 라인프렌즈 ‘브라운’ 15주년 캠페인 시작…명동 팝업·글로벌 협업 공개

'허그브라운 하우스' 테마 팝업이 진행되는 라인프렌즈 스퀘어 명동 내외부 전경/IPX

IPX는 글로벌 IP 라인프렌즈 브라운의 탄생 15주년을 맞아 감성과 관계의 의미를 강조한 'FROM BROWN TO YOU'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오는 2026년 15주년을 앞두고 전시와 브랜드 협업을 통해 브라운의 상징성과 팬 경험을 확대한다.

 

IPX는 글로벌 캐릭터 IP 브라운의 15주년을 기념한 캠페인 FROM BROWN TO YOU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브라운은 전 세계 2억 명 이상이 사용하는 모바일 메신저 라인에서 오리지널 캐릭터 스탬프로 처음 등장했으며 표정을 최소화해 감정을 담아내는 특유의 매력으로 글로벌 팬층을 쌓아왔다. 말없이도 마음을 전한다는 캐릭터성은 브라운이 15년 동안 사랑받는 이유로 자리잡았다.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는 허그브라운 하우스 팝업은 라인프렌즈 스퀘어 명동에서 1월 30일까지 운영된다. 브라운 인형으로 꾸민 브라운 트리와 연말 분위기를 담은 공간 연출, 선물 박스 포토존 등이 마련돼 방문객들의 체험 요소를 강화했다.

 

브라운 15주년 콘텐츠는 브랜드 협업을 중심으로 연말부터 순차 공개된다. 패션 브랜드 렉토와의 브라운 15주년 에디션,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로파서울과의 브라운 세라믹 컬렉션, 인형·키링 브랜드 오시토이의 브라운 한정 스웨이드 에디션 등이 준비됐으며 네덜란드 조명 브랜드 미스터마리아와의 두 번째 협업도 12월 중 공개된다.

 

브라운은 지난 15년간 라이프스타일과 패션, 리테일, F&B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글로벌 IP 영향력을 키워왔다. 라미, 비츠 바이 닥터드레, 브롬톤, 스타벅스, 메종키츠네, 뱅앤올룹슨 등과의 협업을 통해 우정의 가치를 전달해 왔으며 최근에는 슈퍼셀과 넷플릭스 등 디지털 기업과 협업해 콘텐츠 기반 팬 경험을 넓혀 왔다. IPX는 앞으로도 브라운의 관계 상징성을 활용해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을 확대하고 일상 속 브라운 경험을 강화할 계획이다.

 

IPX 관계자는 "팬들의 뜨거운 사랑 덕분에 브라운은 지난 15년 동안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든 대표 IP로 성장했다"며 "브라운 15주년 캠페인을 통해 내년부터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 협업을 순차 공개해 브라운이 시대와 문화를 연결하는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