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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지역

경기관광공사, '경기투어패스' 지역브랜드 최우수상 수상

경기투어패스 이미지

경기관광공사(사장 조원용)는 '한국 공공브랜드 대상'에서 관광부문 2년 연속 대상에 이어, <경기투어패스>로 지역브랜드 부문 '최우수상'까지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경기투어패스는 '모두를 잇는 경기여행'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경기 전역의 관광지·체험·식음시설 등 190개소를 하나의 모바일 패스로 통합한 서비스다. 인기 지역과 비인기 지역 간 관광 격차를 줄이고, 지역 관광자원을 하나의 여행상품으로 연결해 가맹점과 여행객 모두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공사는 권역별 균형 있는 가맹점 확충, 모바일 기반 편의 기능 고도화, 현장 중심의 품질 점검 체계 구축, 가맹점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강화해왔다. 그 결과 올해 8만 1천여 건의 방문 인증이 발생하는 등 가시적인 여행 활성화 성과를 거뒀으며, 이용자 리뷰에서도 편리한 모바일 티켓과 다양한 혜택이 긍정적으로 언급돼 재구매 및 추천 의향이 높은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또 비인기 지역을 새로운 여행지로 발굴하고, 지역별 관광 수요 분산과 가맹점 매출 증대 등 경제적 파급효과를 창출한 점도 높이 평가받았다.

 

조원용 사장은 "경기투어패스는 지역과 사람을 잇고 공공의 가치를 여행으로 실현하는 지속가능한 관광 브랜드"라며 "디지털 혁신과 지역 균형발전을 토대로 경기도 전역을 아우르는 대표 통합 여행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관광공사는 'DMZ 및 경기북부 관광 활성화를 위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통해 DMZ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경기북부 관광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관광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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