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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영FBC, 디아블로 '붉은 말의 해' 도깨비 에디션 출시

-세계 판매 1위 와인 브랜드 디아블로
-한국 전용 네 번째 스페셜 리미티드 에디션
-K-컬처 열풍 속 한국적 미학 담아낸 디자인

디아블로 도깨비 에디션. /아영FBC

아영FBC는 오는 2026년 '붉은 말의 해(丙午年)'를 기념해 '디아블로 붉은 말의 해 도깨비 에디션(Devil's Dokkebi Edition)'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한국 시장을 위해 매년 단독 선보여 온 ▲도깨비(2021) ▲청룡(2024) ▲청사(2025) 시리즈의 네 번째 한정판이다. 디아블로 브랜드 스토리를 한국적으로 재해석한 리미티드 컬렉션이다.

 

'디아블로 붉은 말의 해 도깨비 에디션'은 병 디자인부터 강렬한 에너지를 전한다. 붉은 말을 수묵화의 터치로 표현하고 그 위에 도깨비의 얼굴과 불꽃의 형상을 중첩시켜 전통과 현대 미감을 동시에 구현했다. 붓의 번짐처럼 흩날리는 붉은색과 청록빛의 대비는 열정과 자유를 상징하는 붉은 말의 기운을 형상화하며 병 중앙의 도깨비 엠블럼은 수호와 행운의 의미를 담고 있다.

 

아영FBC 관계자는 "디아블로는 와인창고를 지키는 악마라는 전설적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국의 수호신 도깨비와의 상징적 만남을 통해 새로운 문화적 세계관을 확장해왔다"며 "이번 '붉은 말의 해 도깨비 에디션'은 그 세계관을 한층 발전시켜 열정과 자유를 상징하는 붉은 말의 상징성과 한국적 미학을 조화롭게 담아냈다"고 설명했다.

 

관계자는 또 "레이블의 전체적인 디자인이 한국화 한 폭을 연상시키는 예술적 감각으로 완성돼 연말연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에 어울리는 상징적 선물 와인으로 제격"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에디션은 칠레 센트럴 밸리 지역에서 선별된 카베르네 소비뇽 포도로 만들어진다. 짙은 레드 루비 컬러를 띠며, 진한 체리와 자두, 블랙커런트의 풍부한 향을 느낄 수 있다. 은은한 토스트와 커피 아로마가 어우러져 부드러운 타닌과 긴 여운을 남긴다.

 

특히 영국 출신의 세계적 와인 평론가이자 마스터 오브 와인인 팀앳킨으로부터 91점을 받고, '베스트 인 클래스 카베르네 소비뇽'으로 선정된 2023년 빈티지를 사용해 제작됐다.

 

아영FBC 관계자는 "디아블로 도깨비 에디션은 단순한 와인을 넘어 한국적 스토리텔링과 글로벌 브랜드 감각이 결합된 상징적인 작품으로 매년 한국 소비자만을 위한 한정판을 통해 디아블로의 문화적 가치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며 "붉은 말의 해를 상징하는 이번 에디션과 함께 새로운 한 해의 열정과 행운을 나누길 바란다"고 말했다.

 

'디아블로 붉은 말의 해 도깨비 에디션'은 전국 주요 백화점·대형마트·편의점과 와인나라 10개 직영점(본점, 경희궁점, 서래마을점, 성수점, 시청점, 신용산점, 압구정점, 코엑스점, 일산점, 인천 송도점) 및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아영FBC 공식 인스타그램·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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