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오는 3일부터 5일까지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에서 개최되는 '2025 아시아 TV 포럼 & 마켓(ATF)'에 부산 공동관(Busan Global Content Pavilion)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부산 콘텐츠 기업 9개사의 해외 진출을 돕는다.
전 세계 미디어 기업·제작사·투자사·바이어가 모이는 ATF는 아시아 최대의 방송·OTT·애니메이션·미디어 콘텐츠 B2B 마켓이다. 이곳에서 공동 제작·유통·투자 등 국제 협력이 활발히 이뤄진다. 지난해 59개국 727개사가 참여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부산 공동관 참가 기업은 ▲아리모아 ▲디자인이데아 ▲노쉬프로젝트 ▲OMD 아틀리에 ▲피커 스튜디오 ▲퍼플박스 ▲빨간고양이단 ▲에스피코리아 ▲대보름오시리아 등 9곳이다. 애니메이션·캐릭터 IP·실감 미디어·AI 콘텐츠 등 부산의 제작 역량을 해외에 소개한다.
진흥원은 ▲해외 바이어와의 1:1 상담 ▲영문 홍보물 제작 ▲통역 지원 ▲피칭 세션 등을 제공한다. ATF 공식 프로그램과 연계한 '부산 글로벌 콘텐츠 피칭 세션'도 마련해 참가 기업의 경쟁력을 알릴 계획이다.
부산 지역 기관이 콘텐츠 분야 해외 전시 공동관을 주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진흥원은 이를 시작으로 지역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계속 확대할 방침이다.
김태열 원장은 "ATF는 부산 콘텐츠 산업이 글로벌 시장과 만나는 중요한 무대"라며 "공동관 운영으로 기업들이 해외 잠재력을 확인하고 실질적 협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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