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은 지난 1일 열린 12월 정례조회에서 2025년도 군위군 친절부서 3개 부서와 친절공무원 6명을 선정해 포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친절부서 선정은 군민이 체감하는 친절도 향상을 위해 올해 7월부터 11월까지 실시한 친절행정 서비스 모니터링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이뤄졌다. 평가 결과 정책추진단이 1위를 차지했으며, 2위는 산성면, 3위는 보건소가 선정됐다.
또한 친절공무원으로는 △주민복지실 임주연 △정책추진단 김서연 △총무과 최지원 △인허가과 이은정 △부계면 우승희 △산성면 김태성 주무관 등 6명이 이름을 올렸다.
군위군은 올해 전 부서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행정 모니터링 평가를 실시한 결과 종합 친절도 87.49점을 기록해 '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지난해 대비 친절행정 수준이 전반적으로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전화 모니터링에서는 수신의 신속성, 응대 시 업무 숙련도, 친절한 음성, 정확한 발음과 종료 매너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고, 방문 모니터링에서도 근무환경, 용모·복장, 업무 숙달도 등 주요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기록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친절은 공직자가 반드시 지켜야 할 기본이자 군민 신뢰의 출발점"이라며 "군민의 목소리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 따뜻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행정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위군은 행정안전부의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11월 대구시가 실시한 '2025년 민원행정 시민만족도 조사'에서도 최우수 기관으로 이름을 올리는 등 민원 대응과 관리 전반에서 괄목할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주민들이 체감하는 친절 행정 서비스 향상으로 이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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