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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6년 만의 한·중 우호주간에도 K-푸드 열기"

지난달 중국 칭다오에서 K-푸드 라이브커머스가 방영되고 있다. /aT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중국 칭다오에서 유통매장 올레(Ole) 와 연계한 '한국식품절' 판촉전 및 완샹청 내 'K-푸드 홍보관' 운영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3일 aT에 따르면 이 행사는 주중한국대사관이 6년 만에 재개한 산둥성 '한중 우호주간(11월 19~22일)'을 맞아 개최됐다.

 

올레 유통매장은 중국 화룬완자 그룹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삼, 과자, 주류, 유제품 등 인기 K-푸드를 포함해 전세계 수입식품을 함께 취급한다. 중간브랜드인 Blt매장까지 합산하면 중국 전역에 122개 매장이 분포돼 있다.

 

aT는 그중 111개 매장과 협업해 '한국식품절' 할인 행사를 11월 한 달간 상시로 진행했다. 특히, 한중 우호주간에는 칭다오시 최대 쇼핑몰 완샹청 소재의 올레 매장에 K-푸드 특별전시관을 설치했다.

 

홍보관에서는 라면과 음료, 견과류조제품, 장류, 주류 등 품목을 수출하는 국내 식품기업 41개사의 72개 제품을 선보였다. 동시에 중국 주요 온라인몰(티몰, 징동, 더우인)에서 상설 운영중인 '한국식품관'에 QR코드로 접속해 즉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O2O 판촉을 진행했다.

 

또 중국 최대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더우인'에서 방영된 K-푸드 라이브커머스도 인기를 끌었다. 당일 온라인으로 해당 K-푸드 라이브커머스를 시청한 중국 소비자는 약 17만 명이다.

 

aT의 전기찬 수출식품이사는 "이번 K-푸드 홍보행사는 주중대사관 주최로 한·중 우호주간과 연계한 공공외교 사례"라며 "향후에도 재외공관과 다방면으로 협업해 K-푸드 홍보·확산의 시너지를 적극적으로 창출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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