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지난 2일 경남 사천 본사에서 '25년 하반기 KAI-협력사대표 품질문화 향상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항공우주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품질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협력사의 소통 강화, 품질 혁신·개선 우수 사례 공유 및 포상 등 동반성장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KAI는 협력사의 실적 분석, 품질 관련 애로사항 및 개선 필요 사항 청취 등을 기반으로 ▲ 협력사 품질 역량 수준 육성 ▲ 협력업체 자격·교육 관리 프로세스 개선 ▲ 협력사 품질 우선 문화 정착 등 3가지 품질 전략을 제시했다.
또한 협력사의 초도양산 품질 강화와 무결함 역량 향상을 위해 협력사 교육 강화 및 자격 관리 시행 등 전략적인 육성 프로그램을 추진하기로 했다. 신규업체 등록 기준 고도화 및 검증 지침 구체화 등 협력업체의 자격과 교육 관리 시스템을 체계화해 고객의 품질 만족도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밖에도 품질경진대회에서는 총 7개 사가 수상했고 최우수상과 우수상으로 선정된 4개 업체는 이번 행사에서 개선 내용을 발표하여 협력사 간 실질적인 품질 향상 노하우를 전수했다.
KAI 박경은 전무는 "항공산업에서 품질은 생존과 직결되는 핵심 가치로서 항공기 안전은 물론 회사의 명운까지 위협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와 함께 품질 우선 문화의 조성과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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