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세계 장애인의 날(IDPD)을 맞아 뮤지컬 테마의 새로운 캠페인 '디자인드 포 에브리 스튜던트'을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접근성의 의미를 돌아보고 누구나 기기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손쉬운 사용 기능'을 소개하기 위해 제작됐다. 지난 2022년 애플의 접근성 단편 영화 "The Greatest"로 에미상을 수상했던 감독 킴 게릭이 연출을 맡았고, 토니상 수상 작곡가 팀 민친이 음악을 제작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remarkable(특별한)이라는 단어는 누구에게나 해당된다'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해당 캠페인 영상은 전 세계 장애 학생들이 애플 제품과 '손쉬운 사용 기능'을 활용해 대학 생활을 주체적으로 즐기는 모습을 보여준다.
'손쉬운 사용 기능'은 애플의 모든 기기에 기본 탑재돼 별도 설정 없이 바로 활용할 수 있다.
애플은 손쉬운 사용을 핵심 가치로 삼고 미국 장애인법 제정보다 5년 앞선 1985년에 관련 전담 부서를 최초 설립했다. 40주년이 된 올해에도 시각·청각·인지·이동성·언어 등 다양한 장애 유형을 지원할 수 있도록 수십 가지의 내장형 접근성 기능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