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자동차

[M M News] 한국타이어·현대오토에버·타이어뱅크·금호타이어

포뮬러E 시즌11 2025 상파울루 E-Prix 경기 장면/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 후원, 2025 포뮬러E 시즌12 '상파울루 E-PRIX' 개최

 

한국타이어가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E 월드 챔피언십(이하 포뮬러E)' 시즌12의 공식 타이어 공급사로 참여한다. 포뮬러E 시즌12는 한국타이어와 동행하는 네 번째 시즌이다.

 

이번 대회는 오는 6일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리는 개막전을 시작으로 전 세계 10개국, 총 17라운드 일정에 돌입한다. 한국타이어는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 레이스'를 공급해 대회 참가 차량에 최고 수준의 타이어 기술력을 지원할 예정이다.

 

개막전이 열리는 '아넴비 삼바드롬 서킷'은 총 11개 코너로, 2.93km 길이의 고속 직선 구간과 코너 구간이 혼재된 고난도 서킷이다. 해당 서킷에서 최고 속도 322km/h, 제로백 1.86초의 차세대 전기 레이싱 머신 'GEN3 에보'의 성능을 완벽히 구현하기 위해 레이싱 타이어의 성능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한국타이어가 공급하는 '아이온 레이스'는 내열성과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특수 엔지니어링 섬유와 천연고무를 결합한 소재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고속 코너링과 반복되는 하중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주행 성능과 일관된 퍼포먼스를 지원한다. 올해 10월 스페인 발렌시아에서 진행된 프리시즌 테스트에서 글로벌 톱티어 수준의 기술력을 입증했다.

 

DS 펜스케 소속 드라이버 막시밀리안 귄터는 "'아이온 레이스'는 안정적인 접지력과 즉각적인 조향 응답성을 제공해 극한 주행 조건에서도 우수한 경쟁력을 유지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했다"며 "이번 개막전부터 한국타이어와 환벽한 레이싱 전략을 펼칠 것"이라고 기대했다.

 

현대오토에버 락 페스티벌에 참여한 임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현대오토에버

◆현대오토에버, e스포츠 행사 '오토에버 樂 페스티벌' 개최

 

현대오토에버가 임직원간 소통 증진을 위한 사내 e스포츠 행사 '오토에버 락(樂)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게임을 매개로 전사 임직원들이 자연스럽게 교류하는 조직 문화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회사는 직원 선호도가 높은 ▲리그오브레전드 ▲스타크래프트 등 6개 종목을 선정했다. 65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했고, 30여명이 결승전에 올라 최종 경합을 펼쳤다. 결승전에서는 전문 해설자를 섭외하고,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프로게임 대회같은 현장분위기를 연출했다.

 

현대오토에버 관계자는 "'오토에버 樂 페스티벌'은 직원 간 건강한 소통의 기회를 마련해 협업을 강화하는 직원 경험 향상 프로그램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기업 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다양한 소통 채널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2일, kt wiz 팬 페스티벌 현장에서 특별 후원금 전달을 마치고 kt wiz 투수 고영표 선수(왼쪽부터)와 타이어뱅크 홍보마케팅본부 유오영 팀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타이어뱅크

◆타이어뱅크, kt wiz 선수단에 특별 후원금 전달

 

타이어뱅크가 kt wiz 선수단에 특별한 선물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타이어뱅크는 지난 2일 kt wiz가 팬들을 위해 마련한 '팬 페스티벌' 현장에 방문해 선수단을 위한 특별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특별 후원금은 kt wiz와 10년간 함께해온 타이어뱅크가 2025시즌 동안 고생한 모든 선수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함이다. 또 다가올 2026시즌에도 좋은 경기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응원하는 의미가 담겼다.

 

타이어뱅크 관계자는 "kt wiz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한 시즌 동안 고생한 선수들을 위해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며 "다가올 2026시즌에도 kt wiz가 팬들을 위해 좋은 경기력을 낼 수 있도록 타이어뱅크도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타이어뱅크는 다가오는 2026시즌에도 kt wiz를 후원하며 11년 연속 동행을 이어갈 예정이다.

 

금호타이어 그린캠페이너 포스터.

◆금호타이어, 기후환경교육 '그린 캠페이너' 진행

 

금호타이어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기후환경교육 '그린 캠페이너' 활동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그린 캠페이너 활동은 아동 권리에 기반한 교육으로 아동들이 기후변화의 대응 주체로서의 성장을 유도하는 캠페인 공모 및 시상을 진행한다. 아동들이 다양한 환경 이슈와 관련된 캠페인을 직접 기획하고 실천한다.

 

올해는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약 5개월 동안 초등학생 1400명을 대상으로 기후 위기에 대한 이해 및 기후 위기 대응 캠페인 활동 등의 4단계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미래 꿈나무인 아동 및 청소년들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건강한 정신으로서의 성장을 위해 교실숲 조성 활동,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학교폭력 예방 교육 등 교육 기부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