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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 글로벌 의료 관광 마케팅 대상 2년 연속 수상

사진/부산시

부산시는 지난 4일 한국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메디컬아시아 2025, 제15회 대한민국 글로벌 의료 서비스 대상' 시상식에서 의료 관광 글로벌 마케팅 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 의료 세계화와 의료 관광 활성화를 위해 머니투데이, 뉴욕중앙일보, 중국 봉황망길림 등 한·미·중 언론 3사가 공동 주최했으며 보건복지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했다. 15년간 축적된 자체 빅데이터 기초조사와 전문가 100인의 평가를 거쳐 50여 개 부문 대상이 선정됐다.

 

부산시는 2018년, 2024년, 2025년 수상을 통해 의료 관광 선도 도시로서 위치를 공고히 했다.

 

부산시는 타깃 국가별 맞춤형 프로그램과 차별화된 글로벌 마케팅, 고품질 의료 서비스로 의료 관광 목적지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지난해 외국인 의료 관광객 3만 165명을 유치해 역대 최고 성과를 기록했다.

 

특히 올해는 국가별 타깃 마케팅 강화와 몽골 공무원 연수단 유치 체계 구축, 의료 관광 전문 인력 양성, 일본 강남언니 플랫폼 기획전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경증은 중화권·일본·동남아, 중증은 러시아·몽골·중앙아시아로 국가별 맞춤형 전략을 추진했다.

 

부산시는 온오프라인 해외 매체를 통한 치유·의료 관광 홍보도 확대하고 있다. 부산 의료 관광 정기 잡지 발간, 공항철도·역사 활용 광고, 언어권별 사회관계망 서비스 채널 운영, 해외 영향력자 홍보 영상 제작, 유튜브·구글 광고, 언론사 배너 광고, 중국 모바일 앱 배너 광고 등을 통해 부산 치유·의료 콘텐츠의 글로벌 노출을 강화하고 있다.

 

김현재 부산시 관광마이스국장은 "이번 2년 연속 수상은 부산의 우수한 의료 기반과 서비스, 그리고 글로벌 마케팅 전략의 결실"이라며 "외국인 환자들이 부산에서 편안하고 만족스러운 의료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글로벌 치유·의료 관광 허브도시로서 입지를 다져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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