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경제지주가 지난 6개월 동안 운영한 '쌀 소비촉진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이 다양한 성과를 냈다. 아침밥 먹기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인증 1500여 건을 비롯해 '농협맛선 균형미' 홍보영상 조회수 15만 건 등이다.
농협은 그간 쌀 소비 확대를 위해 ▲아침밥 먹기 MOU 체결 ▲스포츠 마케팅 ▲쌀 가공식품 나눔행사 등 다양한 노력을 해 왔다. 행사의 한 부분으로, 지난 6월부터 쌀 소비촉진 대학생 서포터즈를 운영해 왔다.
7일 농협에 따르면 이들 서포터즈는 ▲국민과 같이 농촌봉사활동 ▲쌀의 날 기념행사 홍보 ▲각종 박람회 내 농협 홍보관 운영 ▲푸드위크·K-라이스페스타 참여 등의 활동을 벌였다.
이들은 라이스모닝챌린지에도 전원 참여했다. SNS에 아침밥 사진을 해시태그(#라이스모닝챌린지)와 함께 릴레이 방식으로 인증하고, 전체 참여자가 먹은 아침밥을 쌀로 기부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십시일반 모은 쌀 1000kg을 한부모가정·쪽방촌 거주민·시각장애인 등 이웃에 기부했다.
우수활동자로 선정된 공희정 씨는 "이번 활동을 통해 농업인이 땀 흘려 키운 쌀의 소중한 가치를 알 수 있었다. 앞으로도 밥 먹는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서홍 대표이사는 "지난 6개월 동안 보여준 서포터즈의 열정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농업·농촌의 가치를 알리고, 농심천심운동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농협은 '농부의 마음이 곧 하늘의 뜻'이라는 기치 아래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구현을 위해 범국민 실천 캠페인 농심천심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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