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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경영

홈앤쇼핑, 올해 '전통시장 살리기 프로젝트' 마무리

서울 강서 화곡본동시장·남부골목시장서 5번째 행사

 

홈앤쇼핑 김재진 경영부문장(오른쪽 3번째)이 지난 5일 서울 강서구 화곡본동시장, 남부골목시장에서 진행한 전국 전통시장 살리기 프로젝트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홈앤쇼핑

홈앤쇼핑이 전통시장·소상공인 살리기를 위한 올해 마지막 여정을 마무리했다.

 

홈앤쇼핑은 전통시장 살리기 프로젝트의 올해 마지막이자 다섯 번째 행사를 서울 강서구 화곡본동시장과 남부골목시장에서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1950년대 형성된 화곡본동시장은 다양한 먹거리 중심의 친근한 소규모 시장이다. 1970년대 이후 조성된 남부골목시장은 500m 이상 길게 이어진 대규모 시장으로 총 11개의 출입구를 갖춘 지역 대표 상권이다.

 

홈앤쇼핑은 화곡본동시장과 남부골목시장에서 구매한 물품을 장애인 시설, 아동센터, 미혼모 보호시설 등 지역의 도움이 필요한 기관에 기부하는 나눔 행사 등을 가졌다. 아울러 온라인 판매 지원, 방송 판매 기회 제공, 전통시장 전용 3분홍보 영상 제작, e-커머스 교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진행해 상인들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 마련도 도왔다. 특히 홈앤쇼핑은 우수 소상공인을 선정해 홈쇼핑 방송 기회를 제공하는 등 구체적인 판로 확대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홈앤쇼핑 김재진 경영부문장은 "올해 전국 다섯 개 권역 전통시장을 찾아다니며 시장을 지켜온 상인분들의 따뜻한 마음과 헌신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전통시장이 시대 변화 속에서도 계속 사랑받는 공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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