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수원 메가쇼 2025 시즌2’서 35개 기업 완판

지난 4~7일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이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수원 메가쇼 2025 시즌2'에 전북특별자치도와 공동 주관으로 참가해 전북 식품기업의 수도권 판로 확대에 성과를 거두고 기념사진을 찍었다.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이하 바이오진흥원)은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수원 메가쇼 2025 시즌2'에 전북특별자치도와 공동 주관으로 참가해 전북 식품기업의 수도권 판로 확대에 성과를 거뒀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바이오진흥원이 추진 중인 △해양수산창업투자지원센터 △전통식품마케팅활성화지원사업 △특화역량 BI육성 지원사업 △식품기업 창업프로그램 지원사업 등 총 4개 사업의 35개 기업이 참여했다.

 

진흥원은 사업별 제품 특성을 살린 테마형 공동부스를 구성해 수산·전통식품부터 기능성·고단백·간편식 등 창업기업의 신제품까지 전북 식품산업의 폭넓은 라인업을 선보였다.

 

전시 품목은 젓갈, 건어물, 해조류 가공품 등 수산가공제품과 장류·떡류·전통 간편식 등 전통식품, 그리고 기능성 간편식·고단백 제품 등 혁신 상품이 함께 소개돼 관람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특히, 제품 스토리를 결합한 안내 방식과 시식 중심의 참여형 부스 운영이 현장 판매로 자연스럽게 이어졌다는 평가다.

 

행사기간 동안 전북 전시관에는 관람객이 꾸준히 몰렸으며, 참가 기업 8개사가 준비 물량을 모두 소진하는 '완판' 성과를 거뒀다.

 

현장 판매와 상담 실적은 약 2억 5,000만 원 규모로 집계돼 전북 식품기업의 경쟁력을 수도권 시장에 다시 각인시키는 계기가 됐다.

 

참가 기업들은 "단순 판매를 넘어 소비자 반응을 직접 확인해 향후 제품 개선 방향을 잡을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였다"고 입을 모았다.

 

이은미 원장은 "전북 수산·전통식품뿐 아니라 창업기업의 혁신 제품까지 한자리에서 선보인 이번 전시는 전북 식품산업의 저력을 보여준 현장"이라며 "앞으로도 도내 식품기업들이 시장 변화에 대응하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바이오진흥원은 이번 박람회에서 확보한 판매·소비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온라인 판로 연계, 후속 박람회 참가 지원 등 지속적인 시장 확대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