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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무신사, 지하철 2호선 ‘성수역’ 역명병기 사업 시작해

지하철 2호선 성수역에 무신사가 병기돼 있는 모습/무신사

무신사가 이달 10일부터 서울 지하철 2호선 성수역의 역명병기 사업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성수역 내외부 역명판, 승강장, 안전문, 전동차 노선도 등에 무신사가 함께 표기된다. 특히 성수역을 지나는 2호선 전동차 내 안내방송에서는 "이번 역은 성수, 무신사역입니다"라는 멘트가 송출된다. 계약 기간은 3년이며, 1회에 한해 3년 연장이 가능하다.

 

이번 역명병기는 무신사가 성수동에 본사를 둔 기업으로서 지역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행보다. 무신사는 지난 2022년 9월 본사를 성수동으로 이전한 이후 지역 사회와 생태계를 구축해왔다. 본사 이전 전인 2021년 500여 명 수준이었던 임직원 수는 현재 1800여 명으로 3배 이상 늘었으며, 매출 역시 3년 만에 약 170% 성장했다.

 

또한 무신사 스탠다드 성수, 무신사 스토어 성수, 무신사 엠프티 성수 등 다양한 오프라인 공간을 운영하며 성수동을 패션 중심 상권으로 변화시키는 데 기여했다. 이 외에도 소상공인 지원 공간 소담상회, 29CM의 이구홈 성수 등도 운영 중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성수동으로 본사를 이전한 이후 고용 및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했고, 이후 K-패션 브랜드의 집결 효과 덕분에 지역 경제가 덩달아 활성화됐다"라며, "이제 성수를 넘어 서울숲길까지 한국을 대표하는 패션 상권으로 만들기 위해 지역 사회와 중소 브랜드 등과 상생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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