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산하 인조이스튜디오의 김형준 대표이사 겸 인조이 총괄 디렉터가 10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2025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해외진출유공 부문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시상으로, 한 해 동안 우수 콘텐츠 제작과 콘텐츠 수출 확대 등 국내 콘텐츠 산업 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에게 수여한다. 이 가운데 해외진출유공 부문은 콘텐츠 수출과 한류 확산, 국제 문화교류 등 글로벌 진출에 기여한 공로자를 대상으로 한다.
김형준 대표는 올해 3월 인생 시뮬레이션 장르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 '인조이'를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선보이며 한국 게임의 해외 진출 확대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인조이는 이용자가 가상 세계의 창작자가 돼 캐릭터 조이들의 삶과 사회를 직접 설계하고 연출하는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높은 자유도와 정교한 연출 도구, 세밀한 감정 표현 시스템, 다양한 AI 기능을 통해 일상부터 판타지까지 폭넓은 시나리오 제작이 가능하다. 이러한 특징을 바탕으로 출시 일주일 만에 글로벌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했으며, 북미와 유럽, 아시아를 중심으로 스팀 판매 상위권에 오르며 세계 시장에서 영향력을 입증했다.
김형준 인조이스튜디오 대표는 "이번 수상은 전 세계 이용자들과 꾸준히 소통하며 인생 시뮬레이션 장르에서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 온 크래프톤과 인조이스튜디오의 노력, 그리고 인조이를 사랑해 준 이용자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이용자 소통을 바탕으로 새로운 플랫폼과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 한국 게임이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력 있는 IP로 확장하도록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