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 '친환경 기부 드라이빙 캠페인'으로 5000만원 기부
롯데렌탈은 전기차를 이용하면 기부금이 적립되는 '친환경 기부 드라이빙 캠페인'을 올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총 5000만원을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조성된 기부금 5000만원 중 4000만원은 롯데의료재단 보바스어린이재활센터 운영기금으로, 1000만원은 제주특별자치도 보조기기센터에 장애아동 보조기기 지원 사업금으로 전달됐다.
올해로 8년째를 맞이한 친환경 기부 드라이빙 캠페인은 국내 최초로 친환경차를 활용한 고객 참여형 기업 사회공헌(CSR) 활동이다. 롯데렌터카 제주 오토하우스에서 전기차를 대여하면 자동으로 참여된다. 연간 적립된 기부금은 장애아동의 이동권 증진과 재활을 위한 보조기구 지원 사업에 쓰인다.
롯데렌탈은 이같은 다양한 ESG경영 활동을 전개하며 세계적인 투자정보 제공기관 모건스탠리캐피탈인터내셔널(MSCI)이 발표한 2025년 ESG평가에서 2년 연속 최상위 AAA등급을 획득했다.
◆한국타이어, '라우펜' 공식 웹사이트 개편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브랜드 '라우펜'의 국내 공식 웹사이트를 개편했다고 10일 밝혔다.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 확대와 고객 소통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메인 화면은 라우펜의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도록 신규 기능을 도입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상호작용·경험(UI·UX) 등을 적용해 서비스 탐색 편의성을 높였다. 한국타이어는 내년 2월 말까지 유럽, 북미, 아시아 등 전체 21개국의 웹사이트 개편을 마칠 계획이다.
한편 라우펜은 2014년 미국 세마쇼(SEMA Show)를 통해 처음 공개된 이후, 현재 100여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다양한 도로 환경과 운전자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승용차부터 상용차까지 풀라인업을 운영한 결과, 지난해 약 900만개 판매를 달성하고 올해에는 전년 대비 100만개 증가한 약 1000만개 판매 달성을 앞두며 글로벌 시장 내 브랜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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