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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민원처리 마일리지 평가 제도' 도입

사진/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이하 경자청)은 민원 처리 효율성을 높이고 공무원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민원 처리 마일리지 평가 제도'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 제도는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 수행을 장려하기 위해 공무원에게 마일리지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법정 처리 기간보다 빠르게 민원을 처리하거나 가장 많은 즉결 민원을 처리한 공무원에게 마일리지를 인정해 적극적인 업무 수행을 유도하고 민원인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취지다.

 

경자청은 매년 12월 마일리지 평가지표를 바탕으로 우수 직원 4명을 선정해 포상과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공무원 사기를 높이고 행정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켜 민원인의 신뢰와 행정 만족도를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이 제도의 주요 장점으로는 효율적인 민원 처리, 민원인 만족도 제고, 공무원 동기 부여, 신뢰할 수 있는 행정 환경 구축 등이 꼽힌다. 경자청은 이를 통해 민원 처리의 표준을 세우고 민원인에게 더 나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정 혁신을 꾸준히 실현하고 있다.

 

박성호 청장은 "민원 처리 마일리지 평가는 민원 처리에 더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하고 민원 담당 직원의 사기를 북돋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며 "복잡하고 다양한 민원 요구와 처리 절차로 어려움이 있지만, 민원인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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