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많이 방문한 도시 1~3위 모두 일본
한국발 중국 방문객 지난해보다 대폭 늘어
올해 대한항공을 이용한 승객이 1600만명을 넘어선 가운데 가장 인기 있는 방문지는 일본 도쿄인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항공이 11일 공개한 '2025년 국제선 연말결산'에 따르면 올해 한국발 승객이 가장 많이 방문한 도시는 일본 도쿄였으며 오사카, 후쿠오카가 뒤를 이었다. 이어 방콕이 4위를 기록했다.
올해는 중국 노선 탑승객 수가 지난해보다 대폭 증가했다. 한국을 출발해 상하이를 방문한 승객 수는 지난해보다 12만8000명이 늘었고, 베이징과 칭다오 방문객도 각각 7만1000명, 6만3000명 증가했다.
대한항공은 올해 총 1649만명을 태우고 총 2억8000만㎞의 하늘길을 날았다고 밝혔다. 이는 백두산에서 한라산까지 56만번 완주할 수 있는 거리다.
연령대별 이용 비중은 30∼40대가 40%로 가장 많았다. 이어 50∼60대(30%), 10∼20대(21%), 기타 연령대 (9%) 등의 순이었다. 전체 탑승객 중 외국인 비중은 35%였고, 외국인 중에서 미국·중국 국적 비율이 각 24%로 가장 높았다.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 서비스'로 대한항공 승무원의 도움을 받아 국제선 항공기에 탑승한 어린이 수는 5192명으로 집계됐다. 또 3만1818마리의 반려동물이 비행기를 타고 해외를 다녀왔다.
대한항공이 올해 업그레이드한 라운지의 누적 입장객 수는 총 131만6000여명을 기록했으며 셰프가 즉석에서 조리하는 라이브 스테이션의 '피자'가 높은 인기를 끌었다. 대한항공이 새롭게 선보인 상위 기내식 중 홈페이지에서 가장 많이 사전 주문된 메뉴(프레스티지석 기준)는 낙지볶음과 백반이었다.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사용처 중 1만 마일리지 이하로는 '캐시 앤 마일즈'가 37%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캐시 앤 마일즈는 대한항공 홈페이지·모바일 앱에서 일반 항공권을 구매할 때 세금 및 유류할증료를 제외한 항공권 금액의 최대 30%까지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연말 결산은 2025년 1월 1일부터 11월 10일까지 국제선 탑승 데이터를 기반으로 집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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