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자재단은 12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2025년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2025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은 기관의 경영 전반이 소비자 관점에서 체계적으로 운영되고 있는지를 종합 평가해 부여하는 제도다. 재단은 관람·체험·판매 등 공공서비스를 이용자 중심으로 운영하고,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추진한 점을 인정받아 인증을 얻었다.
재단은 올해 고객 접점 서비스 개선, 접근성 강화, 온라인 민원 대응체계 고도화, 안전·편의 중심의 시설 환경 조성 등 소비자 경험(CX) 기반 혁신을 추진해 왔다. 이러한 활동은 환경·사회·투명경영(ESG)의 핵심 가치인 사회적 책임과 지배구조 투명성 강화 전략과도 맞물리며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었다.
특히 ▲고객 의견 수렴·반영 절차 일원화 ▲전시·교육·체험 프로그램 품질관리 체계 강화 ▲이용 편의 및 안전시설 환경 조성 ▲온라인 정보 접근성 확대 등 주요 개선 성과가 인증 과정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류인권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인증은 이용자 권익을 최우선에 두고 행정과 서비스를 개선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책임 있는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 운영으로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재단은 앞으로도 ▲소비자 의견 기반 서비스 개선 ▲접근성·편의성 중심 이용 환경 고도화 ▲민원 대응 강화 ▲서비스 품질관리 지표 정교화 등 소비자 중심 경영 체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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