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LM 활용한 음성 콘텐츠 도입…사내 정보 전달 방식 혁신
팟캐스트·뉴스레터 결합한 월간 콘텐츠로 임직원 정보 접근성 제고
대체투자 전문 자산운용사 마스턴투자운용은 임직원 대상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월간(月刊) 마스턴'을 공식 출범한다고 29일 밝혔다.
'월간 마스턴'은 경영전략부문 브랜드전략팀이 기획하고 운영하는 프로젝트로, '마스턴 팟캐스트'와 '마스턴 뉴스레터'로 구성된 월간 콘텐츠 플랫폼이다. 사내 주요 소식과 업계 동향을 임직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은 구글의 AI 기반 연구·문서 정리 툴인 노트북LM(NotebookLM)을 활용한 팟캐스트 제작이다. 마스턴 팟캐스트는 두 진행자의 대화 형식 또는 한 명의 설명 형식으로 유연하게 구성되며, 매월 마스턴투자운용의 주요 뉴스, 업계 트렌드, 정책 동향 등을 음성 콘텐츠로 제공한다.
매달 다채롭게 형식에 변화를 주며 임직원들에게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출퇴근길이나 업무 중에도 편하게 들을 수 있어 정보 접근성을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함께 제공되는 마스턴 뉴스레터는 한 달간의 주요 기사와 소식을 다시 복기하고, 후속 동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함께 제공되는 마스턴 뉴스레터는 한 달간의 주요 기사와 소식을 다시 복기하고, 후속 동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마스턴투자운용 경영전략부문 브랜드전략팀 관계자는 "기존 문서 중심의 공지는 바쁜 업무 중 놓치기 쉽고, 정보 전달에 한계가 있었다"며 "AI 기술의 내재화를 통해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효율성과 접근성을 동시에 높이고자 '월간 마스턴'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임직원들이 회사와 업계 동향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하고, 뉴스 이면의 맥락과 의미까지 이해할 수 있는 채널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마스턴투자운용 브랜드전략팀은 '월간 마스턴' 외에도 링크드인, 블로그, 브런치(카카오의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등 다각도로 채널을 구축해 콘텐츠 에디터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링크드인에서는 영문 콘텐츠만을 작성해 글로벌 오디언스를 타깃으로 삼고 있으며, 블로그와 브런치에서는 대체투어 업계 전문 콘텐츠를 꾸준히 발행하며 대내외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다.
'월간 마스턴'은 이달부터 매월 정기적으로 발행되며, 향후 임직원 피드백을 반영해 사내 인터뷰 및 시장 분석 등 다양한 콘텐츠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